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인사 참배

절/단양구인사

by ih2oo 2019. 1. 5. 15:48

본문

2019년 1월 3일 목요일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 참배에 참여했다.


공주 개명사 신도들이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제107주년 봉축법요식에 다녀온 것이다.

2019년 1월 3일 아침 6시 전세 버스로 출발하여 구인사 동문당 버스 주차장에 3시간 걸려서 도착했다.

거기서

구인사 비탈길 따라 오르는 행렬에 끼어 쉬엄쉬엄 천천히 올랐다.


일주문과 관성당, 천왕문, 탬플스테이 체험관, 총무원, 진신사리탑, 설법보전, 삼보당, 관음전을 차례로 참배하고

오늘 행사가 열리는 광명전 5층 법당에서 행사 초종을 지켜봤다.

오늘도 연합 합창단과 더불어 장엄하게 엄수되었다.


역시 오늘도 서울 시장, 국회의원, 각급 기관장 등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하였는데

이들의 헌화 분향 순서와 하나하나 소개하는 시간이 너무 지루함을 느껴다.


행사가 끝나는 대로 대조사전을 참배하고 천천히 내려오다가 점심 공양을 했다.

대중 공양실의 일사불란한 봉사로 수많은 대중의 질서 있는 점심 공양이었다.

점심을 마치고 다시 대열을 따라 일주문에 오니

거기서 대중에게 빵과 물을 나누어 주고 있었다.

여기서도 질서 있게 순서에 따라 주는 모습이 아주 조직적이었다.


구인사의 이런 행사 때는 전국에서 모인 천태 종도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주차장에 빼곡히 늘어선 전세 버스들이 돌아가는 승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근에 천태중앙박물관이 있어서

이곳을 시간 내어 관람하는 신도들도 여럿 있었고

그 앞에서 일행을 기다리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오늘은 곧장 공주로 달려와 개명사에 도착하니 오후 5시쯤 되었다.


무사히 안전하게 돌아오면서

오늘 동참한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하며 애쓴 두 재무님과 교무님 그리고 안전 운행을 해 주신 세종관광 버스 기사(사장)님께도 고맙다는 인사를 드렸다.

개명사는 이런 행사에 간부님 들이 솔선하여 협조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다.


오늘도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한다.



▲구인사 참배길




▲동문당

구인사로 가는 모든 대중교통 수단은 이곳이 종점이다.




▲구인사 오르는 길




▲구인사 오르는 길




▲구인사 오르는 길




▲구인사 설법보전 오르는 길




▲구인사 대조사탄신등




▲구인사 대조사탄신등 배치 안내




▲구인사 대조사탄신등




▲구인사 광명전 오르는 계단 길




▲구인사 대조사탄신등 사이로 내려가는 대중




▲구인사 주차장




▲불교천태중앙박물관




▲금왕휴계소




▲공주 개명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