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시교육삼락회 사람들

잔잔한미소/사람들

by ih2oo 2023. 3. 9. 15:32

본문

2023년 3월 7일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보고 느낀, 공주시교육삼락회 회원들 이야깁니다.

모임 장소가 공주교육지원청 3층이었는데 회원 등록 업무를 맡은 두 분의 회원이 수고하고  옆에서 교육청 여러분이 차와 음료를 제공하는 등 참석 회원들을 친절히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첫 분위기부터 훈훈했습니다.

평생을 교직에서 일하던 분들이라 친절이 몸에 밴 듯 보였습니다.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식전 행사가 있었는데 두 분 회원이 애써 주셨는데, 이내창 회원과 김효숙 회원이십니다. 먼저, 이내창 회원은 평소 갈고닦은 연주 실력으로 아코디언을 연주하였는데 회원들의 취향에 맞는 흘러간 노래 중심으로 연주해해서 많은 박수와 호응을 얻었습니다.

 

다음으로 김효숙 회원의 시낭송이 있었는데 낭랑하고 굴곡 있는 어감으로 시구를 알아듣기 좋은 정도의 강도로 낭송하여 듣는 회원들이 정서적 분위기에 푹 빠질 수 있었습니다. 역시 많은 박수를 했습니다.

 

 삼락회 회원 가운데 다른 재주를 가진 분도 많을 줄 믿으나 오늘 연주와 낭송해 준 두 분을 섭외하여 식전 행사를 부드럽게 이끌어준 최창석 회장과 이에 쾌히 수락하여 발표해 준 두 분께 고맙다는 박수를 모두 함께 보냈습니다. 다음 기회에는 또 다른 회원의 장기도 보았으면 하는 기대도 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공주시교육삼락회에서 벌인 그동안의 사업 가운데 몇 가지를 뽑아서 영상으로 만들어 보여주었는데 그 내용들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선진지 답사도 있었지만, 주로 봉사활동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내용들은 회의 자료에도 첨부되었습니다. 모든 기록을 다음을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에도 많은 활동을 펼친 것입니다.

 

다음은 유두열 회원의 이사회 의결사항 발표시간입니다.

삼락회 이사회의 결과를 발표하는 유두열 이사

삼락회의 회원이면서 어르신으로 삼락회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원로 교육자인데 모든 삼락회 활동에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들 합니다.

 

지난 2년 동안 회장으로서 공주시교육삼락회의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최창석 회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그 열정과 능력을 더 발휘하도록 임기를 연장하는 것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 회장의 역량을 기대하면서 모든 회원들의 호응과 협조가 요구됩니다.

최창석 공주시교육삼락회 회장은 총회의 의결로 연임되었습니다.

 

공주시 교육삼락회 총회에서 축사하는 공주교육지원청 류동훈 교육장

류동훈 교육장은 '백제를 품은 미래 공주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공주 교육의 수장으로서 확고한 철학을 가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울러 공주시 교육삼락회의 무궁한 발전을 바라는 축사를 해 주었습니다.

공주는 교육도시입니다. 공주 교육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합쳐야 합니다.

 

새로 선임된 4분의 부회장들입니다.

김덕중, 박삼순, 조충식, 백옥희 부회장을 소개하는 최창석 회장

 

오늘 새로 가입한 두 분의 신입회원 백남용, 조미선 회원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새로 가입하신 두 분 회원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공주시교육삼락회는 최창석 회장을 정점으로 하여 네 분의 부회장과 김규헌 사무국장, 이사님들이 주축이 되고 모든 회원의 화합과 협조로 날로 발전할 것입니다.

모든 회원들의 단합의 자리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