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2oo 2025. 2. 26. 16:37

2025년 2월 26일 수요일

공주 정안천 생태공원의 메타세쿼이아 길은 사철 아무 때나 멋있는 길이다.

길고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길은 지금 잎이 없는 겨울도 멋있는데 잎이 피어나는 봄부터 가지가 울창한 여름도 단풍 든 가을도 보기 좋아서 공주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유명해지니까 널리 더욱 알려져서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오기도 한다. 어떤 때는 관광버스가 많은 사람을 싣고 와서 걷는 모습도 보인다. 이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 공주시 의당면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어 본 사람은 과연 그 길이가 얼마나 될까, 양쪽에 서 있는 나무는 과연 몇 그루나 될까? 궁금하겠지만, 나무그루 수를 일일이 세어볼 수 없기 때문에 그냥 만다. 약 500m는 될까? 등 짐작하기 마련이다. 사실 그렇다. 나무그루 수가 얼마고 길이가 얼만가가 중요한 게 아니고 그냥 보이는 경치가 아름다우면 그것 만을 즐기면 그만인 것이다. 공주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정확한 그 수효가 중요한 게 아니고 멋진 숲이, 그늘이 그 속을 걷는 사람들이 멋있으면 된다.

공주 메타세쿼이아 길은 오늘도 멋있다.

▲공주 의당면 메타세쿼이아 길

 

나는 이 길을 날마다 아침이면 걷는다. 매일 걸으니 보이는 경치가 덤덤하지만, 걸을 때마다 지루하지 않고 날마다 새로운 느낌을 갖는다. 오늘은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으면서 좀 괴팍한 생각을 했다. 오늘은 오가면서 이곳 나무들이 과연 몇 나무나 되나 세어 보리라 생각한 것이다. 천천히 걸으면서 서 있는 나무그루 수를 세는 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기에 할 일 없는 사람이 쓸데없지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정확하게 세어 보았다. 공주 메타세쿼이아 나무 수는 모두 192그루다.

양쪽으로 두 줄 심겼는데 연못 쪽에 95그루, 복지관 쪽에 97그루 모두 192그루다. 길 양쪽에 심긴 나무 숫자가 똑같지 않고 2그루 차이가 난다. 중간에 빠진 부분이 있어서 200그루에서 8그루가 부족하지만, 대충 그냥 한쪽에 100그루씩 200그루라 해도 괜찮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