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록이 짙은 그곳, 공주 동학사 가는 길

본문

국립공원공단에 의하면 계룡산국립공원은 지리산에 이어 1968.12.31에 두 번째로 지정된 국립공원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충남 공주시에 주로 위치하면서 일부가 대전광역시와 논산시, 계룡시에 위치한다. 다양한 야생 동 · 식물과 국보, 보물, 지방문화재가 곳곳에 분포하고 있으며, 동학사, 갑사, 신원사 등의 고찰이 자리하고 있다.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 1로(반포면 학봉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절이다.

동학사는 주차장에서 대웅전까지 가는 길은 신록이 아름다워서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이 몰려오므로 주변의 상가나 식당가는 물론 등산로에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신록이 아름다운 동학사 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요즈음 두 번 가 봤다. 도민리포터 글로 쓰기 위해서인데 두 번 갔어도 미심쩍은 것은 많다. 그러나 나름대로 쓴 글이 승인되어 여러 사람에게 공개되었는데 2023년 6월 9일 자 충남도민리포터에 실린 글을 여기에 소개한다.

다음 주소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http://www.chungnam.go.kr/media/media/articleView.do?article_no=MD0001961269&med_action=view&mnu_cd=CNNMENU00009 

 

여행 - 충청남도

충청남도 바로가기 클릭

www.chungnam.go.kr

 

동학사 일주문과 마곡사 일주문의 형태가 비슷하다. 글씨도 같은 사람 것이다.

▲동학사일주문

▲마곡사 일주문

 

동학사 대웅전 주련을 알아본다. 동학사 대웅전 문이 열렸을 때는 주련을 읽을 수 없다. 다행히 2011년 당시에 찍은 사진을 본다.

▲동학사 대웅전(2022년 11월) 

동학사 대웅전 주련 해성이다.

▲동학사 대웅전 주련  풀이

 

동학사불교문화원이 새 단장했다.

▲2017년의 동학사불교문화원

▲2023년 6월 6일에 본 새로운 동학사불교문화원

 

동학사 계곡은 신록이 아름답다. 그렇게 보는 사람이 임자다.

▲동학사 대웅전 앞의 연꽃

 

동학사 시내버스 터미널에서 있었던 일.

별일 아니지만, 나에게는 좋은 경험이었다. 공주 가는 시내버스 시간표를 찾으려 동학사 시내버스 종점 여기저기 찾아보아도 없다. 하는 수 없이 매점 세븐일레븐에서 우유 한 갑 1,100원에 사고 8,900원 거슬러 받았다. 공주 가는 시내버스 시간표 어디서 확인하냐니까 여기도 잘 모른다. 거슬러 받은 5천 원 지폐 하나, 500원권 주화 하나 100원권 주화 4개를 소지한 나는 매점 사장님이 가르쳐준 대로  해봤다. 대전 시내버스를 탈 때 카드로 결제하는 사람에게 현금을 주면서 2명분을 찍으라는 부탁을 하라는 것이다. 가르쳐 준 대로 1,300원을 주면서 같이 찍어달래서 타고 사봉에서 내려 유성에서 오는 300번 공주교통 시내버스를 탈 수 있었다. 고마운 일이다. 세븐일레븐 동학사주차장점 사장님 고맙습니다.

동학사를 오가는 여러분에게 동학사발 시내버스 시간표를 올려드린다. 버스 타는 사람에게는 시간표가 매우 중요하니까.

 

 

동학사는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에 있는 절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