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미소/충남도민 리포터(임혁현)의 글

공주시교육삼락회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ih2oo 2023. 10. 30. 15:12

2023년 10월 29일 자 충남 도민리포터 글로 승인된 것인데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http://www.chungnam.go.kr/media/mediaMain.do?article_no=MD0002011408&med_action=view&mnu_cd=CNNMENU00013

 

 

공주시교육삼락회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공주시교육삼락회 노인자원봉사단 활동 자원봉사를 즐기는 노인들

www.chungnam.go.kr

 

공주시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는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봉사하는 즐거움의 교육 3대 지표로 전직 교원 및 교육전문직으로 퇴직한 사람의 모임이다.

회원 80명은 분기별로 모임을 갖고 교육 삼락의 실천 방안을 모색하면서 퇴임 후 사회생활에서의 정보 교환은 물론 생활 개선, 사회봉사 등 현직에서 다 못한 일을 구상하여 실천하는 기회를 갖는다.

▲공주시교육삼락회 2023년 총회

 

각급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도움 되는 강의도 하고, 회원들의 견문을 넓히는 선진지 방문도 하지만,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이 봉사활동이다.

공주시노인회(회장 박공규)의 노인자원봉사단에 속한 공주시교육삼락회 봉사단 이름은 공삼회이고 거기에 속한 20명 단원은 매월 2회 봉사단 활동을 한다.

주로 거리 정화 활동이지만, 탄소중립이라든지 생명존중 캠페인  같은 타 기관의 홍보 요청에도 기꺼이 참여한다. 지금까지 참여했던 활동 모습이다.

 

▲신관육교 부근의 봉사활동

 

▲당간지주 주변 거리 정화

▲웅비탑 부근 도로변 쓰레기 수거 활동

 

▲생명 존중 캠페인

  

▲에코 가방을 나누어 주면서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홍보하는 봉사자들

  

▲당간지주 부근 휴지 줍기 봉사활동  

 

▲공주보 부근 도로변 휴지 줍기

▲자원봉사를 즐기는 공주시 교육삼락회 노인지원봉사단원

 

점차 노령화로 가는 시대조류에 맞는 노인의 처세가 중요한데 노인자원봉사단원으로 움직이며 봉사하는 즐거움 속에 산다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것이다.

노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노인정책에 관심을 두는 우리 충남도의 시책에 고마움을 느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