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시 교육삼락회봉사단 봉사활동

공주의 행사/삼락노인자원봉사

by ih2oo 2023. 5. 15. 17:54

본문

2023년 5월 9일 화요일 공주시 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의 노인자원봉사단의 활동 상황이다.

교육삼락 노인자원봉사단(단장 최창석) 단원 20명은 주기적으로 매월 2회에 걸쳐 자원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가르치는 즐거움, 배우는 즐거움 그리고 봉사하는 즐거움. 이 세 가지를 지표로 하는 교육삼락회는 평생 교직에서 봉직하다 퇴직한 사람들로 노령의 나이에도 즐거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다. 최고령이신 유두열 회원은 솔선수범으로 모든 회원의 본보기를 보여 주시는 덕분에 모든 회원이 즐거이 정해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거기에 최창석 회장은 선두에서 모든 회원의 활동 범위와 목표를 명확히 정해주어 어느 다른 단체보다도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교원들로서 타의 모범을 보이는 활동을 하는 단체로 이끌고 있다.

오늘은 공주시 신관동 신관육교 아래에 집결하여 탄소중립의 명확한 인식 아래 20명 단원은  한마음 한뜻으로 결의를 다지고 곧이어 공주 종합버스터미널 주변 거리 미화 작업을 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마침 구터미널이 철거 작업 계획으로 주차장이 폐쇄됨에 따라 주변의 펜스 밑에 담배꽁초가 전에 비하여 너저분한 상태라 수많은 담배꽁초 줍는 작업이 주가 되었다. 시내버스 정류장 부근에 특히 오물이 많았는데 부피가 작은 오물 처리가 더 힘들었다. 어쨌던지 한 사람 한 사람 열심히 거리 미화 작업에 임한 회원들의 노력에 위해 그 결과가 컸다고 본다. 노란 복장으로 담배꽁초를 줍는 노인봉사단원원의 활동 모습이 보는 시민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을 것으로 작으나마 희망을 걸어본다.

70대와 80대가 많은 우리 교육삼락봉사단원은 다음 5월 2차 봉사활동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