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행사/삼락노인자원봉사

공주시교육삼락봉사단, 공주보 주변에서 봉사활동

ih2oo 2023. 4. 17. 15:18

2023년 4월 14일 오후 5시 공주시교육삼락회 봉사단(단장 최창석) 회원들은 공주시 웅진동 공주보 일원에서 자연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이날 공주시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에는 공주시에 속한 다른 봉사단과 합동으로 실시되었는데, 교육삼락회 봉사단도 20여 명의 단원이 참여하였습니다. 최창석 단장이 앞장서서 솔선수범하였고, 90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참여한 유두열 회원의 열정에 감동된 모든 회원들은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공주보는 공주의 중요한 시설임을 자각하여 주변 자연정화 활동은 매우 뜻깊었으며 특히 단장을 선두로 공주보 주변 도로변의 오물을 수거하여 금강의 오염을 막고 주변 경관의 미화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공주보는 백제 옛 수도인 공주의 역사 문화를 토대로 백제의 잃어버린 명성을 되찾아 역사 속 갱위강국(다시 강국이 되다)의 꿈을 이룬 무령왕의 부활을 꿈꾸며, 백제의 황제(무령왕)를 상징하는 봉황을 디자인한 모티브로 봉황이 지키는 비단수라는 상징적 역할성을 부여하였다는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오늘날 백제의 후예들은 공주보가 있는 이 금강에 오래도록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도록 모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이날 교육삼락회봉사단원들은 다른 봉사단과 달리 활동하기 어려운 도로변 비탈길에서 교직에서 정년 퇴직한 연령에도 안전에 유의하면서 위험을 무릅쓰고 수거한 많은 양의 쓰레기들을 볼 때 오늘의 봉사활동의 성과는 매우 뜻있고 컸다고 자부합니다. 과거 젊었을 적 교사로서 학생들을 올곧게 지도하던 그 자세로 오늘 봉사활동에 참여한 공주시교육삼락회 봉사단원임을 자부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