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시교육삼락봉사단

공주의 행사/삼락노인자원봉사

by ih2oo 2023. 4. 14. 20:06

본문

2023년 4월 6일 공주시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 봉사단원 20명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이날 9시 30분, 공주시보건소에 모인 100여 명의 공주시 자원봉사단원들과 합동으로 가진 결의대회에 참여하였고 모두 4개 팀으로 분산하여 공주시내 곳곳에서 캠페인을 벌였는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주시보건소에서의 결의대회는 공주시보건소장의 봉사단원들에게 쌀쌀한 날씨에 바쁜 중에도 이런 귀중한 시간을 내어 고맙다면서 오늘의 캠페인에 참여한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하였고 교육삼락회 봉사단원은 최창석 회장을 선두로 단원들이 피켓을 들고 공주 중동사거리에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전단을 나눠주면서 캠페인을 벌였다.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하지 말고 연락 주세요'라는 전단 내용은 사람들이 겪는 마음속 고민, 생활 속 고민, 청소년청년여성의 고민 등에 대한 따뜻한 상담과 고민 해결을 위한 안내 전화가 담긴 것이다.

노란 유니폼과 모자를 갖춘 복장으로 지나는 시민들에게 친절하게 안내하는 캠페인은  마음이나 생활 속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안내를 통해서 공주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 존중을 위한 사회적 통합을 위해 많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편견은 지우고, 관심은 더하고, 생각을 바꾸면 더불어 살 수 있다는 신조로 활동하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하는 일에 우리 공주시교육삼락회 봉사단원은 앞으로도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