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4

요즈음 정안천 물새들

2024년 12월 3일 화요일요즈음 공주 정안천 냇물에서 볼 수 있는 새들입니다.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부근 메타세쿼이아길에서 가장 가까운 산책로를 따라 냇물 쪽으로 가면 내 건너 도로변 가로수가 물에 비친 모습이 보이는데 그 냇물을 자세히 보면 물에서 생활하는 물새들이 보입니다.오늘은 어떤 새들이 얼마나 모여 있는지 궁금하여 호기심을 갖고 접근합니다. 멀리서 보다가 점차 새들 가까이 찍고 싶은데 더 가까이 갈 수 없으니 장면을 잡아당겨 봅니다만, 기술이 서툴러 더 이상은 어렵습니다.오늘도 몸이 까만 가마우지가 보이고 흰뺨검둥오리들이 보입니다. 때로는 백로도 보이는데 그 수효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냇물에 비친 부근의 잔향도 같이 봅니다. 이쪽의 갈대 모습도 내 건너 가로수 모양이 물속에 보입니다.대개 모래..

정안천 연못길 모습

2024년 12월 2일 월요일공주 의당면 청룡리 메타세쿼이아길 주변의 겨울 모습입니다. 안개 자욱한 산책길은 지저분한 모습은 가린 채 희미한 경관이 어떤 면에서는 더 멋져 보입니다.냇물에는 물새들이 천국처럼 노닐며 안갯속을 산책하는 여러 사람들의 모습도 활발합니다. 겨울에도 열심히 걷는 여러분의 모습이 돋보입니다.겨울, 정안천 연못 주변의 안갯속 모습을 봅니다.언제 추워도 겨울은 추울 겁니다. 따스한 겨울은 마음부터 따뜻하게 가져야 합니다. 올 겨울 따스하게 보냅시다.

시내버스 앞 좌석에 타고 본 공주 시내

2024년 11월 30일 토요일공주 시내버스 150번을 유지코아루아파트 정류장에서 타소 산성동 시내버스정류장까지 본 공주시내 모습이다. 맨 앞자리는 노령자가 앉기 어려운 곳인데 사진 찍기 좋은 자리라서 전망 좋은 이곳을 택하여 앉았다.                정다운 거리 공주 거리, 공주 도심은 여전히 정감이 흐른다.

12월 정기법회

2024년 12월 1일 일요일대한불교천태종 공주 개명사 12월 정기법회에 참석하여 개회사를 했습니다.집을 나서 시내버스를 기다리면서 본겨울꽃입니다. 코스모스가 아직도 싱싱하고 하얀 영산홍과 가을 국화가 선명해 보입니다. 춥다지만, 이렇게 생기 돋는 꽃도 있습니다. 우리도 건강한 겨울을 맞이해야겠습니다. 공주 개명사 앞마당이 넓어졌습니다. 높은 옹벽 위에 펜스까지 공사를 마쳤습니다. 개명사가 넓은 절마당을 갖췄습니다. 좋은 절 환경으로 변화되어 갑니다. 기쁜 일입니다. 이용수 총무의 사회로 법회는 집회가로부터 삼귀의, 반야심경 독송,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 그리고 국운융창기웜이 있었습니다. 오늘도 회장을 대신하여 개회를 했습니다. 오늘 개회사는 12월 한 달 남은 올해를 잘 마무리 짓자면서 겨울 건강을 ..

절/공주개명사 2024.12.0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