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락노인자원봉사

공주의 행사/삼락노인자원봉사

by ih2oo 2023. 5. 18. 18:08

본문

2023년 5월 17일 수요일

공주시교육삼락 노인자원봉사단(단장 최창석) 단원 20명은 5월 1차 봉사활동을 벌였습니다.

공주시 반죽동 대통사지 공원에 모여 탄소중립의 결의를 다지고 단장님의 인사에 이어 정해진 작업 범위와 시간에 맞춰 봉사활동을 벌였습니다. 초여름의 더운 날씨에 반죽동 봉황동 거리와 골목의 미화 작업을 주로 실시했는데 과거 교직에서의 선생을 떠나 노익장을 과시하여 열심히 작업에 임하는 모든 분의 열성을 높이 샀습니다. 교직에서 교장을 비롯하여 학무과장, 교육장을 지낸 원로 품격 높은 교육자들이지만, 지금은 신민의 한 사람으로 지구의 한 모퉁이라도 맑고 깨끗이 하겠다는 일념으로 거리 미화 작업에 열심히 임하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았다는 평입니다. 거리의 작은 담배꽁초 하나를 집으면서 아무 데나 버려지는 쓰레기들이 하나둘 쌓이면 우리 시가지는 더럽혀집니다. 나 하나라도 더럽히지 않고 청결을 유지한다는 생활태도야 말로 문화시민의 긍지를 살리는 길이라고 봅니다. 노란 복장을 하고 노인들이 허리 굽혀 쓰레기를 줍는 모습이 모든 시민의 눈에 조금이라도 깨끗한 거리를 유지하는데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도었으면 바라봅니다.

오늘 더운 날씨에 애쓰신 교육삼락노인봉사단 최창석 단장님을 비롯하여 단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