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2 3

대낮에도 불 밝힐 일 있나?

2024년 11월 2일 토요일공주시립탁구체육관에는 대낮에도 불 밝힐 일 있는지 늘 조명등이 켜진 채로 있다. 공주시립탁구체육관은 요즈음 하나의 체육관이 증축을 마친 단계인데 기존에 있던 체육관 출입문 위의 체육관 표지판 부근에 한낮에도 밝은 불이 켜진 상태다.며칠 전에 부근의 일하는 사람에게 끌 수 없냐고 했더니 못 끈다는 대답이었다. 등물은 어느 곳이나 켰다 껐다 하게 마련이고 마땅히 켜면 끌 수 있어야 하는데 늘 켜진 상태 끌 수 없다니 말이안 된다. 등불은 전력 낭비뿐만 아니라 관공서에서 절전에 앞장서야 할 텐데 늘 어둡지도 않은 상태에 불이 켜져 있으면 안 될 것 같아서 공주 시청에 전화를 걸었다. 담당 부서 사람에게 상황을 설명하니 곧바로 조치하겠다고 해서 믿었는데 그 후 여러 날이 지났는데도 ..

김현기 사진전

2024년 10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공주 아트센터 고마 2층 전시실에서 열리는 2024 공주 이 시대의 사진작가전 를 감상했다.이번 전시회는 공주문화관광재단과 아트센터가 주최 주관하고 공주시와 공주시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이날 오후 2시에 여는 모임에 많은 인파가 몰린 모습을 보았다.▲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지광의 인사말 ▲전 연기교육장 이덕삼의 축사 ▲겸손한 향토사진작가의 진면모~이일주 공주문화원장의 글 오늘의 사진전 타이틀이 인데, 나는 전시회장에 전시된 작품을 모두 담았다. ▲빛의 노래 ▲바람의 흔적 ▲나무결 ▲시간의 흐름 ▲꽃잎동감 ▲시간을 담다 ▲꽃잎동감 ▲生의 무늬 ▲시간을 담다 ▲전시회장 ▲시간을 담다 ▲시간을 담다 ▲生의 무늬 ▲生의 무늬 ▲나무결 그림을 잘 그린 그림은 사진..

오늘의 공주 구도심

2024년 10월 31일 모임 장소인 청하숯불갈비 집을 찾아 걸은 공주 구도심 거리 모습이다.▲옛날 공주 차부가 있던 건물, 건너편에 최은창 병원골목이고 거기에서 국화빵 장수도 있었다. ▲제민천 공주극장 다리(봉산교)에서 상류 쪽을 본모습이다. ▲봉산교(공주극장 다리)를 건너서 봉황산 쪽을 바라본 거리 모습이다. 북중학교 다목적 건물 뒤로 옛날 공주극장 모습이 보인다. ▲봉산교(공주극장 다리)에서 보이는 중동 147번지 알대 거리다. ▲공주극장 다리에서 보이는 중동 쪽 모습이다. 옛날 국원 식당도 중동분식집도 있었는데 안 보인다. ▲공주극장 다리서 본 제세당 다리 쪽 모습 ▲공주북중학교가 보이는 골목, 멀리 옛 제세당 약구 터가 보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