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틈새밭에서 일어난 일

자료실/농사

by ih2oo 2019. 3. 17. 20:27

본문

2019년 3월 17일 일요일


오늘은 종일 틈새밭에서 있었다.

오전에는 호박 구덩이를 팠으며 남은 시간에 방풍과 당귀를 옮겨 심었다.

밭을 오르내리는 돌계단에 심어진 회양목에 핀 꽃도 보았고

얼마 안 되지만, 밭 주변의 잡초도 뽑고 하여 올 농사의 첫걸음을 시작한 셈이다.


방풍이 언덕배기에 있어서 그걸 캐어 옮겨심는 과정에서 하마터면 큰일 날 뻔했다.

언덕으로 넘어져서 굴렀는데 일어나보니 아무 일이 없었고 다만, 윗옷에 흔히 말하는 도둑놈 가시가 박혔다.

이걸 떼어내면서 생각하니 마치 닭 잡을 때 털을 뽑는 식이었다.


▲옷에 붙은 도둑놈 가시



언덕배기의 방풍과 당귀를 뽑아다 별도의 안식처에 옮겨 심었다.

뿌리를 잘 내려서 튼실하게 크기를 바랐다.


▲방풍과 당귀



또한 올해 호박 심을 구덩이를 팠다.

구덩이 속에 넣을 퇴비 비료와 유박을 준비해 놨다.

깊게 더 파야 하나? 힘이 들어 그만 팔까 한다.


▲호박 심을 구덩이





;


오후에 호박 구덩이에 퇴비 비료와 유박을 넣고 닾었다.

흙을 고루 섞고 잘 정리했다.

며칠 후에 호박씨를 넣을 참이다.

호박 구덩이가 두 개 이다.






오후에는 선호미와 구와 그리고 쇠스랑을 걸어 놓을 수 있는 보관대를 만들었다.

소나무 가까이에 쇠파이프를 세우고 그 끝을 나무에 잘 묶어 맸다.

쇠 파이프와 소나무를 가로질러서 다른 쇠파이프를 묶어서 연장을 걸수 있도록 했다.

머리를 써서 우선 임시로 쓸 수 있도록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주변의 잡초를 제거 했고 쓰레기를 모아 담는 비닐도 만들었다.

그야말로 작은 틈새밭이지만, 최소한의 연장이 필요하고 바료 주는 작은 용기도, 칼도 필요한다.


집 가까이에 이런 틈새밭에서 가끔 작물을 심고 가꾸는 소일 거리가 있어서 행복하다.



'자료실 > 농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틈새밭 쇠스랑으로 파기  (0) 2019.03.19
옥수수, 호박, 감자 씨넣기  (0) 2019.03.18
틈새밭 풀 뽑기  (0) 2019.03.16
감자 심기  (0) 2019.03.13
씨감자 관리  (0) 2019.03.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