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행사/삼락노인자원봉사

6월 2차 공삼회 봉사활동

ih2oo 2024. 6. 18. 16:50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지난 6월 11일 봉사일은 론볼회원 회식 때문에 불참하였고 오늘 계획된 공삼회 자원봉사일은 꼭 참석하려고 집합 장소와 시간을 유념하여 기다리는데 김덕* 전 사무국장님의 친절한 전화까지 받았다. 임길* 님과 같이 10시 5분경에 관골에서 만나자는 고마운 배려였다. 그러나 내과 검진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아서 동행하지는 못하고 봉사활동이 끝나고는 같이 왔다.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처음 가봤는데 사대부고 정문 충청도포정사  부근인데 최근에 개관한 듯한 깨끗한 건물이었다. 2층 대회의실에서 단원 모두가 최창석 회장의 인사와 김규헌 사무국장의 경과보고, 오늘의 일정 등에 대한 안내를 들었다. 또한 우리 공삼회 활동 내용이 소개된 '백세시대' 신문 기사(2024년 6월 14일 자) 내용도 단원들에게 소개했다.

그동안 공주 신협 2층이었던 사무실이 이곳으로 공주시교육삼락회 사무실이 옮겨졌는데 아직은 생소하지만, 낯익은 장소로 빨리 익숙해지기를 바란다.

오늘은 아침부터 폭염에 가까운 더위로 땀이 흐르는 날씨라 심한 활동은 할 수 없었다. 반죽동 당간지주 부근의 도로변의 오물을 치우는 봉사를 했는데 그리 많지 않은 쓰레기여서 큰 성과는 올리지 못했지만, 주변 정화 활동을 벌였다는 의미 큰 오늘이었다고 생각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