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러운 주한님

자료실/생활기록

by ih2oo 2008. 10. 30. 19:45

본문

2008년 10월 30일 목요일

공주시 탄천면 장선리 농장

 

공직에서 퇴직하신 김주한 님의 농장엘 가 보고 여러가지를 느꼈다.

 

수 년 전에 벌써 생각을 하여 구입하여 놓은

이곳  넓은 밭에

소나무, 뽕나무 등 나무와

고구마, 호박, 동부, 넝쿨 강낭콩, 서리태 방콩, 상추, 무, 배추 온갖 작물을 갈아

더위를 지혜롭게 이기면서 일하는 즐거움으로 사는 주한 님의 그 생활 태도가

배울만 하였고

나의 생활을 좀 더 뒤돌아 볼 만하다고 생각되었다.

 

넓은 도로변의 입지 조건과 1천여평의 넓은 밭

하우스며 이동주택과

수도, 전기 시설 등

농사일과 다른 일도 막힘없이 할 수 있는 시설과 조건

모두 좋은 것으로 꾸며져 있었다.

 

이렇게 꾸미기에는 얼마나 많은 관심과 인력이 들었을까

애쓴 지난날이 값진 것 같았다.

병일, 순흥 두 분과 같이 방문하여

병꼴의 소주와 돔부와 강남콩을 넣어 지은 밥

그리고 뽕잎을 싸서 먹는 삼겹살 맛은

오랜만에 느끼는 시골 농촌의 정겨운 정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멋진 오후를 공주시 탄천면 장선리농장에서 보냈다.

 

지당박물관에서 멀지 않은 곳이었다.

 

또 가고 싶고

나도 꾸며보고 싶은 농장이었다.

 

뽕잎은 서리가 내리면 시들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뽕잎으로 삼겹살을 싸먹는 즐거움을 언제  또 느낄까?

 

 (농장 하우스 안에 차린 상. 삼겹살 그리고...)

 

 (하우스 안의 살림 도구. 냉장고며 정기 밥솥, 수도 시설 없는 것이 없다?)

 (빈ㄹ하욱스 밖의 풍경)

 

 (삼겹살과 뽕잎 쌈)

 

 (식초가 사람에 좋다느 걸 강조하는 주한 님)

 

 (상추와 뽕잎. 나는 계속 뽕잎에 삼겹살을 싸 먹었는데...)

 

 (된장. 보기에는 이래도 맛은 그만)

 

 (동부와 강낭콩 등을 넣은 밥.  맛 자랑 깨나 하는 주한 님)

 

 (좋은 고구마는 어디가고 치러기만 남겼나?)

 

 (하우스 안의 상추)

 

 (농약주는 분무기도 있고.)

 

 (식초가 사람 몸에 좋다고...)

 

 (신영리로 통하는 큰 길이 뚫려있어서 교통도 편리하고...)

 

 (차가 맘대로 드나들 수 있어서 좋은 곳)

 

 (약초?)

 

 (뒷산에 올라 앞들을 조망하고)

 

 (어느 산소 앞의 구절초)

 

(한가로운 한 때)

 

 (언제나 젊은 순흥 형님)

 

 (수지침도 통달한 주한 님)

 

 (약초?)

 

 (잘 가꾸어진 묘소. 부안 임씨 가족 묘소인듯)

 

 (억새의 장관)

 

 (한참을 뒷산에서 보내고 다시 농장에)

 

 (간다는 인사를 남기고..)

 

 

'자료실 > 생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쳐야 한다. 나는...  (0) 2008.11.04
결혼식있던 오후  (0) 2008.11.02
하루 쯤 조심하라고.  (0) 2008.10.29
망둥어낚시  (0) 2008.10.26
일본어공부  (0) 2008.10.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