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도 정기총회(공주시교육삼락회)

잔잔한미소/사람들

by ih2oo 2024. 3. 20. 09:50

본문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11시,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열린 행사 내용이다.

 
식전 행사로 김영식 회원의 아코디언 독주가 있었다. 꾸준히 닦아온 연주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회원들의 호응을 많이 받았다. 인상적인 것은 현제명의 '고향생각'에 얽힌 이야기와 함께 왕년에 배우고 가르쳤던 그 가사 내용을 다시 일깨워주었고 진성의 '소금꽃' 노래 가사를 알려주면서 현대판 어르신은 6개월 이내에 유행하는 노래 한곡정도는 부를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회의에 앞서 지난 2023년도 공주시 교육삼락회의 활동 성과를 영상으로 보았는데 그 내용을 보니 과연 그야말로 많은 성과를 거뒀다는 데 자부심을 느끼며 특히 충남도내에서 공주시 교육삼락회의 봉사 실적이 가장 우수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들 수 있다. 일목요연하게 그 성과를 알 수 있도록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 제작한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한다.
https://imh2oo.tistory.com/15712980

공주시교육삼락회 활동 성과

2023년도 공주시 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에서 지난 2023년도에 진행된 제반 업무의 결과를 보여 드립니다. 공주시삼락회 최창석 회장을 비롯하여 박삼순 부회장, 김규헌 사무국장을 중심으로 회

imh2oo.tistory.com

 
김규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는
박삼순 부회장의 참석 회원의 성원 보고와 함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되었다.

국민의례가 있었고 이어서 최창석 회장의 대회사가 끝난 후 지난 3월 1일 자로 취임한 구기남 교육장의 축사가 있었다.
공주시교육삼락회 최창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지난해 우리가 이룬 많은 삼락회 성과는 여기 모인 여러 회원들의 협조와 합심으로 이룬 것으로 감사의 말씀드리며 올해도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했다. 이어서 65세부터 위로는 93세 최고령이신 어르신 회원들이 모인 우리 회원들은 늘 건강하고 서로 화합하는 모임으로 발전시키자고 했다.

 
구기남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축사에서 이 자리에 계신 교육 원로 선배 여러분께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그리고 봉사하는 즐거움을 몸소 실천하시면서 후배 교육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공주교육에 충실한 기본교육과 선도적인 미래 교육에 역점을 둘 것이라는 명확한 역점사항을 밝히면서 여러 선배님들이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홍묵 감사는 지난 1년간의 제반 업무와 2023년도 세입과 세출을 감사한 결과 사무 처리가 완벽했으며 집행 행위도 절차에 충실하여 출납이 정확하였음을 보고하였다.

 
이어서 13쪽에 이르는 상세한 회의자료에 의거 진행된 내용은
주요 업무추진계획은 2024년도 월별로 상세히 짠 계획을 유인물 대로 승인하였도 2024년도 세임 세출 예산안도 유인물대로 의결하였다.
2024년도 삼락장 수여 대상자는 이의웅, 이종승, 이계호, 최홍묵 4명이다. 더욱 건강하심을 기원하며 박수했다.
식후 행사로 이내창 단장이 이끄는 '고마 아코와 줄' 연주가 이어졌는데 5명이 화합으로 이루어진 연주는 회원 여러분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늘 좋은 연주 실력을 보여준 단원을 소개하면 대표에 이내창, 기타와 아코디언 양승관, 기타와 아코디언 유현세, 아코디언 김성자 그리고 아코디언 방영자 님이다.
여러 행사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는데 멤버를 이끄는 이내창 단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삼락회 회원은 더 많은 호응과 응원을 보낼 것이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ih2oo&logNo=223388711133&categoryNo=5&parentCategoryNo=0

고마 아코와 줄

5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연주단체로 이내창 단장이 이끌고 있는데 지난 3월 19일 공주문화원 강당에서의 연...

blog.naver.com

회의가 끝나고 부근 식당에서 정다운 회식을 하면서 화합의 자리를 가졌는데 참석 회원들의 모습은 모두 건강해 보였다.
공주시교육삼락회는 최창석 회장을 주축으로 하여
박삼순 부회장 그리고 김규헌 사무국장, 이사 등 임원진과 모든 회원의 화합으로
교육삼락 실천은 물론이고 노인자원봉사단원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다른 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공주시교육삼락회는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다.

'잔잔한미소 > 사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상원작품전  (0) 2024.04.25
공주시교육삼락회 회원, 서울 여의도에 떴다  (0) 2024.03.30
공주시교육삼락회 활동 성과  (0) 2024.03.20
역린(逆鱗)  (0) 2024.03.13
론볼 총회  (0) 2024.01.1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