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정진
나를 보고, 알고, 느껴서
진짜 나를 찾기 위한 `관세음보살' 기도
왜?
월력 입으려
관상이 떠나지 않게
방법
목청 높여 관세음보살 외쳐
부르는 주체와 객체가 일구월심 되게
모든 재난 재액 사라지게
나를 살리고 남을 살리게
부처되게
수행은 흩어지는 마음을 끌어모으는 것
보고 느끼고 일게 돼
정진할 때 주의할 점
한숨 쉬지 마라
시계 보지 마라
스님 보지 마라
잡담하지 마라
깨울 때 놀라지 않게
몸을 조마조마하지 말고 느긋하게
몸을 일부러 흔들지 마라
기도중에 화장실 극복해야, 참아야 육체 자기 조절
물러나지 않아야
무엇이 중요하냐-사람
사람을 귀히 여겨야
불자가 될 수 있도록 금강정진
- 관세음보살 기도 -
우리 나라 불교 신앙의 가장 보편적이고 가장 많이 하는 기도가 관음기도 라고 할수 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참 나의 발견과 자아 완성의 길을 보여 주신 부처님 이라면 관세음보살님은 병든 사람에게 약을 주고, 고통있는 사람에게는 고통을 덜어 주는 자비의 보살이다. 그러므로 관세음보살님은 항상 우리 중생에게 친근하고, 중생의 아픈 곳을 잘 살펴서 고통에서 건져 주시므로, 우리 중생은 관세음보살님을 마치 어머니처럼 믿고 따르고 있다.
구마라집 화상이 번역한"묘법연화경"에 있는 "관세음보살보문품경" 을 보면, 관세음보살을 생각하면 불 속에 빠져도 타지 않고, 물에 빠져도 죽지 않고, 야차라 하더라도 해칠수 없고, 칼날이나 막대기로 얻어 맞더라도 그 칼과 막대기가 도리어 꺾이며, 모든 공포심을 없게 하며 욕심과 성냄도 없게 하고, 자식을 뜻대로 얻으며, 또한 관세음보살의 이름을 한 시간만 이라도 모셔서 가지면 62억 항하사(恒河沙) 모래알 처럼 많은 보살 이름을, 모셔 가지는 것과 같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고달픈 우리의 삶을 스스럼 없이 호소하고, 우리가 겪는 모든 고통에서 다 건져 달라고 기원하고 의지할 수 있는 불보살이 바로 관세음보살이다.
★ 관세음보살 기도를 하면 1 현재에서의 복락 성취 2 모든 중생고를 해결. 3 난치병 치유. 4 가택 평안. 5 자식을 얻고자 하는 소원성취. 6 자기 마음의 평안. 7 부모님 건강과 장수. 8 모든 고난과 고통 극복. 9 원하는 모든 일 원만성취.
★ 관세음보살 정근 때의 염불 나무 보문시현 원력홍심 대자비 구고구난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108번이 기본)
이상과 같이 "관세음보살"을 염불 하되 108번이 기본이고 1000번 3000번을 할 때에는 법당에 비치 되어 있는 "천주"를 굴리면서 염불하면 편리하다. 일념으로 관세음보살을 염하여 흐트러짐이 없으면 염불삼매 에 들어가서 관세음보살을 친견할 수 있고 커다란 가피력을 입을 수 있다고 한다. 염불이 끝나면 조용히 삼배를 드리고 기도를 마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