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르셀로나 카탈루냐(Catalunya) 광장

국외여행/스폴모

by ih2oo 2015. 2. 26. 20:38

본문


2015년 2월 26일 목요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엔 비둘기가 사람과 가까이서 떼지어 놀고 있었다.


지난 2월 2일에 본 바르셀로나 이야기다.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관광지는 구엘 공원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상가족성당), 카사밀라 등이 있는데 이 관광지들은 모두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이란다.

가우디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이렇게 유명한 것을 이번 스페인 여행에서 알았다.



바르셀로나 거리



광장의 조형물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 주변은 은행을 비롯하여 상가 많은 듯했다.



이 광장에도 시계탑은 있었다.



카탈루냐 광장에서 보이는 커다란 빌딩 위의 ‘SAMSUNG’



카탈루냐 광장에 붙어 있는 홍보 간판, 여기서도 자전거를 빌려주기도 하고 자전거 투어도 하는가보다. 날마다.



점자로도 표시된 바르셀로나 관광 여행 지도



가방은 늘 앞으로.



카탈루냐 광장은 수많은 비둘기가 판을 치고 있다. 은행 건물도 크다.




카탈루냐 광장

  바르셀로나 여행자는  꼭 보고 가는 카탈루냐 광장이란다.

  나는 이런 광장에서 사진을 찍다 보니 우리나라 삼성 로고가 눈에 크게 들어와서 가슴 뿌듯했다.

  여기가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로 이어지는 시작점이 되는 곳 이라고 한다. 광장 주변에는 사무실과 은행, 상점, 상가들이 즐비하다. 


광장의 주변 집



주변의 거리




카사 밀라(Casa Mila )

  카사 밀라는 '라 페드레라(La Pedrera)'라고도 하며 1910년 완성되었다는데 1895년 바르셀로나 신도시계획 당시 연립주택으로 지어졌다고 한다.

  물결치는 구불구불한 외관이 가우디 건축물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러고 보니 구엘 공원의 긴 의자도 그랬다.

  이름도 낯설어서 카사 밀라를 여러 번 찾고 읽고 보니 카사 밀라가 입에서 쉽게 나온다.




카사 바트요(Casa Batlló)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건축물로 바다를 주제로 한 건물로 이것도 가우디 작품이라고 한다.

  가우디가 설계한 다른 건축물처럼 독특한 형태인데 특히 구불구불한 공간미가 특징이며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유기체 같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됐다고 한다.




람블라스 거리 (Ramblas Street)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광장 남쪽으로 벋은 거리로 도로변에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 시민의 영원한 산책로라는데 람블란스는 아랍어로 강바닥을 의미한단다.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의 자전거


철판구이, 이름이 ‘파에야’라는데···

카탈루냐 광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항구가 있었다. 바닷가라서 그런지 고깃배들이 많이 보이는 곳에 어느 식당으로 안내되어 들어갔다.

간판이 띤글라도(TINGLADO)

우선 야채 샐러드가 나온다. 식초와 올리브유를 적당히 쳐서 먹었다. 견에 있는 딱딱한 빵도.

안쪽을 보니 우리나라 춘천닭갈비 요리에 쓰는 것 같은 철판에 죽 같은 것을 만들고 있어서 가 보았다.

커다란 냄비에 홍합, 새우 등 해물과 채소를 죽 같은 밥에 볶아서 작은 그릇에 덜어 나누어 준다.

그 이름이 파에야(Paella)란다.

내 입맛에 맞아 맛있게 먹었다.

바르셀로나에서 먹은 첫 점심이었다.

바르셀로나 시간으로 13시, 우리나라는 21시다.



점심 먹기 위해 간 식당은 해변 가까이에 있었다.



식당 근처의 수많은 고깃배들



식당 안으로 줄지어 들어가는  우리 일행



벽에 많이 걸려있는 철판



처음에 나온 빵과 야채 샐러드



파에야라는데 이렇게 한 곳에서 만들어 나누어 준다




식당의 아코디언 연주 악사





황영조 선수가 뛰었던 곳, 몬쥬익 언덕

바르셀로나 시가지 남서쪽 언덕, 몬쥬익은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이 열렸던 주 경기장이 있는 곳이다.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 금메달을 딴 것을 기념하여 여러 조형물이 세워져 있었다.

스페인에 대한민국,  황영조가 돌에 새겨져 있는 모습을 보니 가슴 뿌듯했다.


역사와 예술의 나라, 스페인

찬란한 고도 바르셀로나 이곳에

동방의 아침의 나라, 대한민국 경기도

그 힘찬 빛이 같이 어리어 있나니


아, 이 뜨거운 우정 만방에 영원하여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