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제유적 세계유산 등재 기원 공주시민 걷기대회(2015-05-30)

본문

2015년 5월 30일 토요일


백제역사 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기원 공주 시민 걷기대회에 참여하였다.


▲공산성 주차장의 현수막



▲9시부터 시작하는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모여드는 시민들,

그중에 박수현 국회의원도 만나는 시민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념품 증정

참여하는 시민에게 걷기에 필요한 쿨토시, 우의, 냉수포, 물 등을 나누어 주고 있었다.



▲고마곰과 기념 촬영

기다리는 동안 기념 촬영을 하는 시민들



▲가곡을 부르는 사나이

오랜만에 여기서 가곡을 부르는 사나이를 만날 수 있었는데 월성산보다 금강신관공원에서 석장리 박물과 자전거 도로를 많이 다닌다는 이야기, 반가웠다.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시민



▲걷기대회에 참여한 내빈 소개



▲고마곰과 공주



▲공주시 관광진흥협의회 회장님도 만날 수 있었다.



▲오시덕 공주시장의 인사

그 외에 의회의장, 국회의원 등의 인사도 있었다.



▲나태주 공주시 문화원장이 쓴 기원문을 낭독하는 박정란 씨


<세계문화유산등재 기원문> 나태주  

 

인류 역사가 열린 이래, 아니, 구석기시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깃들어 살아온 터전인 공주,

계룡산을 아버지 삼고 금강을 어머니 삼아 면면히 숨결을 이어온

역사의 고장 우리 공주,

 

일찍이 백제의 왕도요 충청도의 감영이요

충남의 도청소재지였던 고장,

속내 깊고 온유하며, 따스한 마음씨 공주사람들 닮은 산천에

깃들여 공산성과 무령왕릉,

 

천지신명이시여!

대대로 이 땅에 살다 가신 조상님들의 혼령이시여!

저희들 2015년 세계문화유산등재를 고대하며 이렇게 한 자리 모였나이다.

저희들 간절한 소망 들어주시어 기어코 이번에 공산성과 무령왕릉 묘역이 세계문화유산에 거뜬히 등재되게 도와주소서! 힘을 주소서!

 

찬란한 불꽃모자 비단옷의 나라, 미소와 평화의 나라 백제,

백제에서도 으뜸 임금이신 무령대왕님이시여! 무령대왕님의 혼령이시여!

앞장서 나서시어 저희들의 비원 들어주시고 그래 알았다. 알았다

고개 끄덕여 주시고, 기필코, 공산성과 임금님께서 오래 잠들으셨던 무덤의 터전이

2015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공주사람들의 오래고 오래인 소원을 풀게 도와주소서.

 

천지신명이시여! 수 천 년 수 만 년 이 땅에 살다 가신 대대로 조상님들의 혼령이시여!

엎드려 비는 마음 버리지 마옵소서, 거두어 꽃이 되어 피어나게 하옵소서.

간절히 빌고 빌고 서원하옵니다.



▲걷기 전의 준비 운동




▲고마곰과



▲확실한 자세



▲공주 백제유적의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를 기원하면서



▲걷기 행렬



▲숲속 길은 언덕길



▲정지산 유적 안내판

오늘 많은 안내판을 보았는데 안내판마다 새똥이 묻어 있었다.



▲금성교

제민천의 최북단 처음 다리인 금성교를 건너는 일행

다리 부근의 관리가 엉망이다.



▲공산성 주차장 부근



▲공산성 부근 주차장을 지나며



▲금서루에서 본 주차장



▲성곽길을 따라 걷는 시민들



▲쌍수정

드디어 쌍수정 광장에서 약간의 휴식을 취했다.




▲쌍수정 광장의 백제 연못



▲내려가는 길



▲영은사에서 내건 플래카드



▲보물찾기

드디어 찾았다. 오시덕 공주 시장을.

제자 최승남이 사진기 앞을 손으로 가로막아서 나온 사진, 그런대로 멋진 사진으로 평가했다.




▲우연히 여기서 만난 제자 승남은 여전히 소녀다웠다.



▲오시덕 시장과 함께한 승남

표정이 둘 다 멋지다.



▲비선거리를 걸어 내려가는 승남과 찬구

친구가 누군지 나는 알았다. 반가웠다.



▲오시덕 시장과 승남 그리고.



▲공주시 음식문화거리, 공산성 백미고을



▲계림식당

여기서 승남과 그의 친구와 셋이서 맛있는 고등어 졸임으로 점심을 했다. 승남의 배려 고마웠다.

오늘 우연히 만난 승님에게 ‘찍어주고 먹여주고 태워줘서 고맙다’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