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0회 공주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결과

본문

2019녀 7월 13일 토요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열린 제20회 공주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결과이다.


▲제20회 공주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본선 경연 모습




권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대회인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예선과 본선이 벌어진 공주문예회관의 열기를 시내버스를 를 타고 다니면서 이틀 동안 유심히 보았다.


소공연장은 옆에서 잠깐 보았을 뿐이고 판소리 명창 부문 공연은 오래 보았다.

출연자들의 아니리, 발림, 소리 등을 나름으로 보았는데 그 전문성은 모르고

다만, 높고 길게 빼는 소리가 힘있고 유창하게 그리고 갈라지지 않게 부드러우면서도 앞과 뒤로 잘 이어지나를보았다.

본선에 오른 모든 출연자들이 내는 소리는 거의 비슷해 보였다.

전문적인 것은 이것 저것 심사위원들이 열심히 채점하는 것 같았다.


뒤에서 보니 앞에서 경연하는 사람을 가까이서

모두 7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하는데 결과를 보니 100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기는 것 같았다.

7명중 최저점과 최고점을 뺀 5명의 점수를 합하여 경연이 끝나면 즉시 전광판에 게시하고 있었다.

즉시 공개하는 심사 결과였다.


▲제20회 공주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심사 결과가 즉시 공개되고 있는 모습



이번 대회의 판소리 명창부 본선 결과를 비롯하여 일반부, 신인부 결과도 발표되었는데


명창부 판소리 대상에 김 송

최우수 상에 조현정

우수상에 김미진 씨가 차지했다.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명창부 판소리 본선 득점 현황




▲판소리 본선 심사 소감을 말하는 심사위원장





▲대회가 열리는 공주 문예회관 소공연장 앞


▲대회가 열리는 공주 문예회관 안의 모습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일반부 판소리 본선 결과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신인부 판소리 본선 결과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초중고 판소리 본선 결과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유아부 판소리 본선 결과




▲제20회 박동진판소리 명창 명고대회 고법 본선 결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