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공원(산책로)/정안천생태공원

주사 맞는 나무

ih2oo 2023. 6. 23. 10:44

2023년 6월 22일 목요일, 공주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병충해로부터 살아날 것 같다. 

오늘 보니 나무들이 주사 맞고 있다. 길 양쪽에 서 있는 나무 하나하나는 지금 조그만 약병을 달고 있는 모습이다. 자세히 보니 나무의 병을 치료하는 작은 약병이 나무 한 그루에 두 개씩 꽂혔다. 사람으로 말하면 주사 맞는 모습이다. 주사도 피하주사인가 혈관 주사인가 예방주사인가 모르지만, 나무속으로 약물을 투여하는 것 보이는데 오래 맞으니까 아마 링거 같다는 생각이다 

엊그제 메타세쿼이어 잎을 보니 부분적으로 누렇게 변색된 모습이어서 누군가 관심 두었으면 싶었는데 오늘 보니 이렇게 나무들이 주사액을 처방을 받고 있다. 참 다행이다.  주사약을 빨아들여 몹쓸 병충해가 덤벼들지 않게 하고, 조금이라도 병에 걸렸다면, 약효가 커서 훌훌 떨어 버리고 얼른 낫기를 바라는 눈으로 나무를 사뭇 바라본다. 처방을 내린 공무원들의 관심에 감사한다.

나무여, 메타세쿼이아여 건승하라!

▲주사 맞는 나무

 

정안천 연못의 연꽃이 한창이다. 이른 아침인데도 연꽃 구경 온 사람들이 눈에 띈다. 멀리 갈 것 없이 우리 지방 가까운 이곳 공주 정안천 연못으로 연꽃 보러 많이 오기를 바란다. 깨끗한 연못, 사랑스러운 연꽃이다. 주차장 부근 연못에 연꽃이 제일 많이 폈다. 색깔은 분홍색이 가장 많고 흰색과 빨간색이 더러 섞여 피고 있다.

▲공주 정안천 연못, 연꽃 보러 온 사람들

 

아침 햇살에 돋보이는 꽃, 개망초와 또...

요즈음 금계국과 함께 곳곳에 흔하게 핀 개망초 꽃이다., 집단으로 핀 모습을 멀리서 보면 꼭 메밀꽃 같다.

하얀 개망초 꽃이다.

 

 

다음은 무슨 꽃인가? 꽃 이름은? 아래 보는 꽃은 통꽃으로 다섯 갈래로 갈라졌다. 언뜻 보면 호박꽃의 날씬한 모양 같지만, 아니다. 호박꽃처럼 5 각형인데 이 꽃은 야생화가 아니고 일부러 심는 열매채소인데 가까이 보아야 이런 5 각형 꽃을 볼 수 있다. 꽃이 지면 꽃 하나마다 열매가 맺힌다. 뭘까?

▲무슨 꽃인가? 이름은?

728x90

'공주의 공원(산책로) > 정안천생태공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안천 연꽃  (0) 2023.06.29
정안천 연못, 연꽃  (0) 2023.06.24
행복은 먼 곳에 있지 않다  (0) 2023.06.21
정안천 연꽃 만개  (0) 2023.06.19
때 이른 코스모스  (2)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