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소중립

자료실/교육참고

by ih2oo 2023. 3. 12. 15:09

본문

탄소중립경제는, 기후변화에 적극대응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꾀하는 힘쎈 충남의 앞선 정책입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 탄소중립경제, 충남이 가장 먼저 합니다.

충남도정 신문에서 본 기사 내용이다. 

'이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폐해가 심각해지는 요즈음 우리 충남도에서 앞장서서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탄소줄립을 사전에서 찾아보니, 개인, 회사, 단체 등에서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즉, 배출되는 탄소와 흡수되는 탄소량을 같게 해 순배출이 0이 되게 하는 것으로  넷-제로라고도 부른다. 온실가스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배출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계산하고 탄소의 양만큼 나무를 심거나 풍력, 테양력 발전과 같은 청정에너지 분야에 투자해 오염을 상쇄한다'라고 백가사전에 풀이하고 있다.

물론 도 차원에서 탄소중립으로 인한 피해와 미래 도약의 탈석탄시대를 준비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입니다만, 우리 도민 모두는 온실가스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는 도민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다행히 나는 지금의 공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보다 먼저 활동한 그린스타트 운동에 동참한 경험이 있어서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실천 방향을 좀 아는 편에 속한다.

공주시 지속가능발전 협의회의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 진단 컨설팅 사업 ▲저탄소 녹색 생활 실천운동 전개 ▲지속가능발전 시민교실 운영 ▲기후변화 대응교육 ▲찾아가는 에너지 교실 ▲주민과 함께하는 도랑 살리기 운동 ▲교류협력사업 추진 등이라고 올해 총회에서 밝힌 바 있다.

다음은 공주시 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 자원봉사 클럽에서 공주 장날 시장에서 벌인 행사 내용이다.

.https://imh2oo.tistory.com/15712321

 

 

'자료실 > 교육참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수유, 앵두, 매실, 목련, 개나리 모두 같은 시기에 꽃이 핀다  (2) 2023.03.26
메타세쿼이아 열매  (0) 2023.03.19
띄어쓰기  (0) 2023.03.07
왕초보 영어  (0) 2023.02.14
우리말 겨루기  (0) 2023.02.1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