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5일 수요일
대한불교 천태종 공주 개명사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3층 대법당에서 손성도 주지 스님의 집전으로 100여 명의 불자가 참여한 법회는 이용수 총무부장의 사회로 여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법회의 순서입니다.
절에서 오랜만에 국민의례가 있었는데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른 순서는 일반 법회 때와 다름없었는데 천태종 법회에 국운융창기원 순서는 애국불교의 일환인 것 같습니다.
순서에 따라 개회사를 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봉축 법회에 오신 여러분께 고마운 인사, 부처님 오신 날의 의미, 부처님의 존엄성, 정성으로 봉축법회 참석한 인연 공덕으로 부처님 가피 충만 기원, 정기법회에도 우리 개명사와 인연 맺기를 희망한다는 요지였지요.
주지 스님의 봉축사는 부처님과 우리는 어머니와 자식 같은 관계 같다. 배고프면 우는 아이처럼 칭얼대면 젖을 주듯이 우리도 부처님 앞에서 가만히 있으면 안 된다. 부처님이 반응하도록 열심히 소리 내어 불러야 한다. 부처님 부처님 부처님의 영원한 불제자가 되겠습니다 하면서 석가모니 부처님을 불러야 한다. 관세음보살을 항상 염송 하는 불자가 되자하셨습니다.
법회에 앞서 다도회원의 육법공양이 있었는데 등(燈), 향, 차, 꽃, 과일, 쌀을 정성으로 올리는 모습이 정성 그 자체였고요.
개명사 합창단의 음성공양 모습입니다.
https://blog.naver.com/ih2oo/223447486407
부처님 오신 날 개명사 경내 모습입니다. 코끼리 등, 용 등, 탑 등이 장엄함의 극치입니다.
https://blog.naver.com/ih2oo/223447520585
부처님 오신 날
마음에 평화 행복한 세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