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공원(산책로)/정안천생태공원

미운 메타세쿼이아

ih2oo 2024. 11. 28. 05:50

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공주 의당면 청룡리 메타세쿼이아 이파리가 강풍에 흩날리어 주변이 너무나 지저분하다. 오늘은 미운 메타세쿼이아다.

이곳 메타세쿼이아는 아무 때나 봐도 멋진 광경이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사시장철 멋진 분위기를 만드는 이곳 메타세쿼이아는 외지 관광버스가 찾을 정도로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공주의 명소다.
연꽃 피는 여름은 더 말할 것 없고 잎 다 떨어진 겨울도 좋은 메타세쿼이아인데 오늘은 밉다. 미운 정도가 심하다. 어젯밤 추워진 날씨에 강한 바람까지 불어 뻘겋고 누런 이파리가 주변에 흩날려서 참으로 지저분하다. 바람이 미운 건가?
밟으면 신 바닥에 달라붙어 다른 곳으로 옮기고 빗물에 잘 쓸리지도 않고 자디잔 이파리가 여기저기 안 간 곳이 없다. 주변 모습이 꿈자리 어지러울 정도다.

론볼장 내부까지 날려와 지저분한 것을 아침 일찍 도착한 김용* 님이 정성을 다해 쓸어 모으는 모습이 보인다.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나도 좀 쓸어보니 바깥은 빗물에 젖어 쓸기도 어렵다. 김용* 님 덕분에 론볼 경기장이 잘 청소되어 경기는 할 수 있었다.

오늘 이런 지저분한 메타세쿼이아를 처음 본다. 여기저기 바람에 날려 흩어진 이파리들을 보니 멋있다는 소리가 안 나온다. 지저분한 이 모습이 오래갈 것 같다. 메타세쿼이아의 이 모습이 멋있다고 보면 또 다른 모습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