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 정안천 연꽃 구경

본문

2016년 7월 2일 토요일


공주 정안천 연못에 핀 연꽃 구경을 했다.

하얀 연꽃, 붉은 연꽃이 여기저기 피었는데

똑 고르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피어 있는 모습이었다.

어느 곳은 잎만 무성하고 이제 꽃대가 나오려는 움직임만 보일 뿐, 핀 꽃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그러나 어느 연못은 꽃이 핀 지 오래됐는지 꽃잎이 떨어지고 연밥이 매달린 것도 보였다.


연못 주변에는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삼삼오오 떼 지어 걷는 모습도 더러 눈에 띄었다.

주차장엔 자동차들이 많이 세워져 있는 걸 봐서 연꽃 구경 온 사람들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복장을 비슷하게 한 세 여인도 연꽃 구경을 하고 있었다.

오랜만의 한가로운 시간을 갖는 듯했다.


연꽃의 자태가 은은하고 소박한 데 이 모습이 더 오래 유지됐으면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