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4

공삼회 봉사단

2025년 5월 20일 화요일공삼회는 졸임 말이다. 공주시 삼락회 봉사단, 더 정확히 말하면 '대한노인회 공주시 지회 노인자원봉사단 삼락회봉사단'이다. 이 공삼회 회원은 공주시 교육삼락회회원가운데 봉사단원으로 가입한 20명이다.매년 4월에 기초 연수를 통하여 기본 틀에 의하여 자원봉사를 하는데 공삼회 회원은 모두 40여 년 이상 교직에서 근무하다 정년 퇴임한 어르신들로 노년을 건강하기 보내면서 자연보호 활동을 중심으로 각종 캠페인 또는 교육 봉사 활동 등 다양한 방법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디.오늘은 공주시 자원봉사회관에 모여 봉사단원의 단합을 위한 여러 의견 교환을 교환했고 공주시 발전을 위한 원로 교육자들의 자세와 방향 등 여러 가지 내용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공삼회 최창석 단장은 모든..

요즈음 연못가의 여유

2025년 5월 21일 수요일의당면 청룡리 연못은 물이 많이 차있고 연잎이 파랗게 떠오른 모습이다. 자세히 보니 백로 한 마리가 연못에서 먹이 사냥을 하고 있다. 가끔 잡은 물고기를 긴 목으로 삼키는 모습도 목격된다. 한 곳에만 있지 않고 멀지 않은 다른 곳으로 사냥 범위를 옮기는 모습도 보이고 지금 연못 풍경이 볼 만하다. 물 풍부한 연못의 모습을 한참이나 바라보았다. 꽃창포가 노란 꽃을 피우고 있는 연못가 산책로, 지금 오늘 같은 날 돌아보는 사람들이 행복해 보인다. 아침나절 정안천 연못가 산채길을 걷는 행복을 여럿이 같이 누리고 싶다.

5각형을 찾아라

요즈음 자동차들이 참 많다. 어디든지 주차하기 어려워들 한다. 주차장을 만들어도 늘 주차하기 힘들어하는 차들이 많다. 차들이 반듯하게 주차가 잘 된 주차장의 차들을 보면 재밌다. 바퀴를 옆에서 본 모양이 하나의 예술 도형이다. 여러 형상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그 형상이 5 각형이다, 더 많은 각을 이룬 것도 있지만, 오각형이 가장 흔한 것 같다. 오늘 주차장에서 본 소형 자동차들의 바뀌 도형 가운데 많은 모양인 오각형을 모아봤다. 오각형보다 작은 사각형이나 삼각형 모양은 없는 것 같다. 오각보다 더 많은 각은 있어도. 승용차들의 휠 모양이 대개 오각을 이루는데 우리 주변에서 피는 꽃들의 모양도 오각을 이룬 꽃드리 많다. 식물의 꽃이 각이 아닌 통꽃도 많지만, 어떻게 꽃잎이 5개가 되어 오각을 만드는지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