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종성 교육감 당선소감문

자료실/교육참고

by ih2oo 2009. 5. 1. 16:23

본문

당선소감 전문

 

충남교육의 위대한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충남교육을 위해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200만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학부모 여러분!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의 결과는 제가 교육감이 되었다는 사실보다는 위기의 충남교육을 바로 세울 발판을 마련하였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저의 당선은 저 김종성 혼자만의 승리가 아니라 현명한 충남도민의 승리요, 안정과 화합 속에서 새로운 충남교육을 열망하는 모든 교육가족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승리에 결코 자만하지 않고 더욱 겸손해지겠습니다. 우선 교육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교육감이 되고자 합니다.

 

그동안의 갈등과 불신, 반목과 혼란을 수습하여 교직원들이 진정으로 보람을 느끼고 열정을 바치는 충남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교단에 서는 것이 자랑스러운 충남이 되도록 교원들의 사기진작에 최우선의 역점을 둘 생각입니다. 또한 최하위 수준의 학력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탈바꿈시켜 학부모님들의 근심과 걱정이 없는 충남교육을 반드시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살아가기에 모자람이 없는 교육경쟁력을 기필코 갖추도록 할 것입니다. 제가 도민여러분과 학부모님께 제시한 주요 공약들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우선순위에 따른 예산의 편성과 집행을 서두르겠습니다.

 

임기 내에 실천이 어려운 장기적 과제들은 그 시행을 위한 주도면밀한 방안을 마련하여 하나하나 차근차근 그 구체적인 성과들을 거둘 수 있도록 단단한 토대를 구축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교육가족 여러분!

오늘 우리는 비로소 새로운 변화와 꿈을 향한 돛을 올렸습니다. 우리가 가진 믿음과 잠재력을 한데 모아 이제 저 험한 바다로 나아갈 때입니다.

 

저 김종성은 여러분이 보내주신 그 소중한 사랑과 무거운 사명감을 깊이 새겨, 앞장서서 세찬 바람을 가르고 험한 물살을 헤쳐 나가겠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혹 감정의 앙금이 있었다면 제가 먼저 다른 후보들에게 마음을 열도록 하겠습니다. 충남교육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다른 후보들의 훌륭한 공약들은 정책수립에 우선 반영하여 선진충남교육의 초석을 다지는 주춧돌로 삼겠습니다.

 

이번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은 물론 교육계 여러 어르신들의 고견을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그 분들의 훌륭한 경험과 협조를 구하기 위해 더욱 더 몸을 낮추는 교육감이 되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에게 남은 것은 도민과 교육가족의 총의를 모으고 실추된 충남교육의 명예를 되찾는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특히 현장의 교직원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무한한 자긍심과 함께 헌신 봉사하고자 하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이미 약속 드렸듯이 저는 일선현장에 권한과 책임을 과감히 이양하여 소신껏 가르치고 스스로의 성과에 책임을 지는 교육풍토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학생과 교사가 주인 되는 학교, 학부모와 지역이 함께 만들고 가꾸는 학교공동체, 바로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교육감은 우리의 위대한 꿈을 이루는데 뒤에서 돕는 조력자일 뿐입니다.

 

저 김종성은 학교가 아이들에게는 꿈을, 선생님들에게는 보람을 주는 진정한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정성을 다해 돕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다시 한 번 고맙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제게 일깨워주신 그 막중한 사명과 높은 뜻을 한시도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약속하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모든 다짐들은 반드시 지키는 교육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충남도민의 위대한 선택,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은 저 김종성의 조용한 도전은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더 큰 사랑과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고 채찍질해주십시오. 결코 여러분의 믿음을 실망시키지 않는 교육감으로 남겠습니다. 우리의 희망과 믿음이 있는 한 전국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충남교육,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능동적인 ‘글로벌 리더 충남 인재’는 결코 꿈이 아닙니다.

 

여러분과 함께 저 김종성이 새로운 충남교육의 문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