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공주개명사

2월 정기법회(공주 개명사)

ih2oo 2023. 2. 5. 16:48

2023년 2월 5일 일요일

오늘, 공주 개명사 정기법회가 있는 날입니다

손성도 주지 스님이 법사 스님으로 법문 하신 날입니다. 지금은 승려 안거 기간이라 우리 주지 스님만 오신 겁니다.

▲공주 개명사

오늘, 거사님 목탁과 이용수 총무님 사회로 40여 명의 신도들이 모인 가운데 여법하게 정기법회가 봉행되었습니다.

오늘 특이한 점은 다도회원의 육법공양이 해설 없이 배경 음악에 맞춰 정성껏 이루어졌으며 순서에 맞춰 삼귀의부터 사홍서원까지 노래했으며 음성공양도 합창단이 고운 음성으로 올렸습니다.

▲공주 개명사 합창단

 

법회에 앞서 모든 신도들이 주지 스님께 세배드리는 순서를 가졌습니다. 단체로 세배를 받으신 주지 스님은 신도 모두에게 다행 다복하신 토끼해가 되라는 덕담과 함께 일일이 세뱃돈을 주셨습니다.

스님께서도 더욱 건강하시고 우리 개명사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길 마음속으로 빌었습니다. 이어서 지난 동안거를 마친 신도들에게 이수증을 드렸습니다.

▲공주 개명사 이한기 신도회장 개회사

오늘 이한기 신도회장은 모든 신도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 인사했으며 그동안의 동안거와 구인사 참배에 동침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한다 인사했습니다.

오늘 손성도 주지 스님의 법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손성도 공주 개명사 주지 스님의 법문하시는 모습

삼재팔난에 대하여

우리가 지은 과보에 의해 나를 따라다니는 좋지 않은 것을 삼재라 볼 수 있는데  모든 것은 인과에 의한 것이므로 나의 업장이 소멸되도록 지극 정성으로 기도하여 좋은 운을 불러오도록 노력해야 한다. 맑고 밝은 환한 얼굴과 부드러운 말씨로 서로 아끼는 태도로 기도하면 어떤 삼재팔난에도 휩쓸리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 하루에 2시간 자고 왔어도 아무렇지도 않다 매일 정성을 들여 기도하면 어렵지 않다. 새벽 예불까지 보는 기도도 할 수 있는 마음 가짐을 갖도록 노력하자.  지극한 정성으로 기도하면 삼재팔난도 물리칠 수 있다. 삼재란? 수재 화재 풍재

삼일수심은 천재보요 백년탐물은 일조 진이다(三日修心은 千載寶요 百年貪物은 一朝塵이다)

삼 일간 닦은 마음은 천년의 보배요, 백 년을 탐한 재산은 하루아침 먼지다

이 글은 관문사에서 오래전에 봤던 것인데 지금도 벽에 붙어 있는지 모르겠다. 전에 광수사 입구에도 써 붙여 있었는데 이 말의 뜻은 지극정성으로 기도하라는 뜻일 것이다. 마음을 닦는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닐지라도 남에게 악한 행동을 해서야 되겠는가 열심히 살자.

개명사 신도 여러분의 새해 복 많이 지으시길 바란다.

 

 

 

728x90

' > 공주개명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목동에 있는 공주 개명사  (0) 2023.03.07
3월 정기법회(2023.3.5)  (0) 2023.03.06
1월 가족 법회  (0) 2023.01.15
2023년 1월 정기 법회  (1) 2023.01.02
동지 불공  (0) 2022.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