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륜(年輪) 짙은 나무

본문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부근에 멋진 메타세쿼이아 길이 있습니다. 복지관 부근에 파크골프장도 있고, 론볼장, 게이트볼장과 탁구장도 있는데 이들은 모두 시민들을 위한 운동 시설로 아주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나는 론볼장에서 론볼 경기를 즐기는데 회원들이 함께 시합을 즐기는 시간 이전에 도착하여 주변 경관을 살피면서 산책을 30여 분 정도 합니다. 날마다 같은 시간에 걷는 길이 하루이틀이 아니고 오래되었는데 앞으로도 더 오래 지속되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이것도 언젠가는 그칠 것 같기 때문이지요. 다리 힘이 좀 빠질 나이라서 힘이 들지만, 그래도 지금처럼 여전히 걸을 수만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늘도 메타세쿼이아 길을 걷습니다. 매일 보는 나무요 매일 걷는 길이라 새로운 기분은 없지만, 어제 보던 나무가 오늘 보는 나문데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동안 나도 모르게 굵어진 나무 기둥들,  그 연륜이 제법 쌓였습니다. 한 아름도 넘을 법한 대견스러운 나무들입니다. 물론 아직도 한창 자라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하늘을 찌를 듯 키도 크고 굵기도 굵습니다.

여기에도 봄은 오겠지요. 아직은 잎이 필 듯한 기미가 안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푸릇해진 모습 같기도 하고 여하튼 여기도 봄은 올 것이 뻔합니다. 날이 점차 포근하고 엊그제 비도 내렸으니 말입니다. 봄을 기다리는 오늘입니다.

'공주의 공원(산책로) > 정안천생태공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책길 풍경  (0) 2023.03.21
나무, 물 그리고 새  (0) 2023.03.18
앵두꽃이 피려면  (0) 2023.03.14
정안천 냇물을 보고, 나무를 보고.  (1) 2023.03.12
아직도 겨울인가?  (0) 2023.03.1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