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마전망대

공주의기관(관공서,관광지)

by ih2oo 2023. 9. 1. 16:53

본문

2023년 8월 29일 자 충남도민리포터 글을 공유합니다.

http://www.chungnam.go.kr/media/mediaMain.do?article_no=MD0001987791&med_action=view&mnu_cd=CNNMENU00010 

 

공주 신관동에 신관육교가 있는데 그 육교를 올라가면 금강 쪽으로 좀 둥글게 투명 유리 바닥으로 된 공간이 있는데 이곳을 전망대로 부르는 것 같다. 신관육교는 구터미널과 신관공원을 잇는 육교인데 한참 전에 버스터미널이 바로 옆에 있을 때,  버스 승객이 버스에서 내리면 도로를 건너는 위험을 막고자 만든 육교였을 것이다. 지금은 버스터미널이 안쪽으로 옮겨져서 이곳 육교를 이용하는 사람 수는 현저히 줄었고 얼마 전에 새 단장으로 훌륭한 육교가 되었다. 이 육교를 오르려면 공주 종합버스터미널에서 금강 쪽으로 5분만 걸으면 닿는 위치인데 공주 금강 신관공원을 가고자 하는 사람은 이곳 신관 육교를 건너면 된다.

육교를 오르려고 걷는 도중에 볼거리도 있다. 백제보물길이 그것인데 웅진백제 시대의 이야기가 적혀 있어서 공주의 역사를 알고자 하면 자세히 읽어보면 된다. 신관육교를 오르는 길은 계단과 빛탈길 두 가지가 있는데 젊은이들은 계단을 주로 이용하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나 노약자들은 비탈길을 걸으면 좋다. 육교의 정상에 오르면 32번 국도를 오가는 자동차들이 질주하는 모습이 시원해 보인다. 정상의 남쪽에 만들어진 전망대에서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