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충남교육청 881명 정기인사

자료실/신문잡지

by ih2oo 2010. 8. 25. 14:17

본문

2010년 8월 24일자 중도일보에서

 

1면~출연연 인건비 '펑펑'(배문숙 기자)

대덕특구 정부출연 연구기관들이 인건비 과다 인상, 연구개발능률성과급 지급 부적정 등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 실태가 미흡한 것으로 지적됐다.

최근 감사원이 발표한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 실태'에 따르면 대덕특구 출연연들은 ▲인건비 과다 인상▲연구개발능률성과급 지급 부적정▲업무추진비 지급 부적정 ▲노조간부에 대한 특혜부여 등 임금부당지급과 노사관계 선진화 분야에서 방만 운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된 정부출연 연구기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KAIST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자력연구원

해결 방안은 언급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해결방안은 누가 찾아야 하나. 그대로 둘 수 밖에 없다는 말인가. 답답하다.

 

2면~대전·충남교육청 881명 정기인사(이영록 기자)

충남은 박천순 도교육청 초등인사담당 장학관이 교원정책과장으로 자리를 옮겼고 류광선 충남도과학직업교육원장이 도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장, 김길수 도교육청 초등교육정책과장이 금산교육장, 이명호 태안교육청 학무과장이 예산교육장, 이철주 금산교육장이 충무교육원장, 이철훈 도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이 충남도과학교육원장으로 각각 이동했다.

이번 인사는 안정 속의 변화를 리드할 수 있는 실무형 인사 발탁과 교육청의 조직개편 극대화 효과를 위한 전문성을 고려한 인사가 특징이다.

충남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여자 교원들을 우대해 여자 장학관 승진 1명, 교장 승진 6명을 포함했으며 18명의 장학사 인사 발령에서도 60%가 넘는 8명이 대거 포함됐다.

※잘 되신 분들의 영전을 축하하며, 좀 서운하게 되신 분들은 다음 번에 잘 되시기를 ......

 

충남2010.9.1자 초등인사:

2010.09.01자 초등교원 발령_탑재발송용.hwp

 

충남2010.9.1 중등인사;

2010.09.01자중등인사발령.xls

 

21면~ 희망(권은남 체육팀 차장)

베트남 전쟁 당시 1965년부터 73년까지 8년간 하노이 힐튼 포로수용소에 갇혀있다 살아 귀환한 스톡데일의 증언이다.

극한 상황 속에 처한 포로 중에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석방될 거야'라고 믿으며 곧 수용소에서 벗어날 것이라는 근거 없는 희망 속에 하루하루를 버티다가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아무 소식이 없자 상심을 이기지 못하고 죽고 말았다.

살아서 귀환한 사람들은 이들과 달리 근거 없는 막연한 희망보다는 냉철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사람들었다고 한다.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희망이라는 단어는 위대하기만 하다. 판도라의 상자에 아직도 갇혀 있는 희망이라는 존재가 없다면 삶은 무미건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근거없는 헛된 희망은 인간을 파멸로 이끈다는 사실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

 

  

2010.09.01자중등인사발령.xls
0.81MB
2010.09.01자 초등교원 발령_탑재발송용.hwp
0.21MB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