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또 하나의 콩

자료실/교육참고

by ih2oo 2012. 5. 1. 08:56

본문

2012년 4월 30일 월요일

또 다른 하나의 콩, 방콩 하나를 심었다.

 

돌단풍 크는 곳에 꽂아 둔 콩 한 톨이 싹이 나서 자라는 재미로 보는 중에

오늘은 또 다른 검은콩 한 알을 이끼 속에 꽂았다.

이놈이 싹이 트고 어떻게 자라나 보려고.

 

콩이 넝쿨을 벋어 올라가는 모습이 신기하고 대견스러워서

식물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면서

미물이라도 생명이 있는 요놈들의 삶이 위대하다는 걸 느끼며

생명의 존귀함을 새삼 느낀다.

나는 오늘도

식물과 대화한다.

"너희 오늘은 물 먹는 날이자. 많이 먹고 잘 자라라. 보름 후에 또 줄게."

난초에 물을 주려고 운반하면서 하는 말이었다.

 

 

콩 넝쿨이 올라가는 돌이끼 속에 방콩한 알을 더 심었다.

 

 

 

 

 

 

 

초석장이 싹이 났다. 

 

 

산세베리아도 잘 자란다. 

 

 

천사나팔의 성장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