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시교육삼락회 정기 총회(2023.3.7)

잔잔한미소/사람들

by ih2oo 2023. 3. 7. 19:59

본문

3월 7일 10시 30분, 공주시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 정기 총회가 공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최창석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박삼순 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회장인사, 축사가 있었다

▲최창석 회장 인사

최창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서 교육삼락회는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봉사하는 즐거움을 지표로 활동하는 모임으로 품격 높은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삼락회가 발전하도록 새로운 회원의 확보는 물론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므로 여러 회원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늙음의 미학'에 대하여 특히 버리기와 베풀기를 강조하였다.

회장 인사에 이어 류동훈 교육장은 축사를 통해서 회원들의 건강과 활동을 치하하면서 장수의 비결은 끊임없는 도전과 투쟁 그리고 원만한 인간관계라면서 앞으로도 교육발전을 위해 밀어주고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류동훈 교육장 축사

 

유두열 이사는 2년 임기가 끝난 최 회장의 적극성을 더욱 살리도록 회장을 연임시키기로 결의한 이사회의 결과를 발표했고 총회의 인준을 받았다. 아울러 최창석 회장의 임기는 앞으로 2년간 연임된다.

▲유두열 이사의 이사회 회의 보고

 

다음 최홍묵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고 상정된 안건을 심의하는 것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본 회의에 앞서 식전행사롤 이내창 회원의 아코디언 연주와 김효숙 회원의 시 낭송이 있었는데 수준 높은 실력으로 회원들은 갈채를 보냈다. 

▲최홍묵 감사의 감사 보고

 

▲이내창 회원의 아코디언 연주

 

▲김효숙 회원의 시 낭송

 

2022년도 결산 보고와 2023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가 있었다.

공주시교육삼락회는 연회비와 당일 회비로 운영하며 교육청 보조금은 평생학습, 평생교육, 평사봉사비로 쓰이고 있다. 모든 예산은 예산에 맞게 적정 집행하도록 계획하므로 이의 없이 의결하였으며 교육청 보조금은 평생 교육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증액되었으면 하는 의견이다.

임원 선출 건은 최창석 회장의 임기가 2년으로 연임하는 것으로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총회의 인준을 통하여 결정되었으며 아울러 지금까지 1인의 부회장을 4명으로 증원하기로 의결하였다.

이번 새로 가입하는 회원은 4명인데  그중 두 명의 회원이 가입 인사하였다. 모두 환영하며 다 같이 회원의 화합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박수를 했다.

▲최창석 회장의 회의 진행

 

▲4명의 부회장 인사 소개

 

▲신입 회원 소개

 

 

오늘 회의의 특징은 회의 전에 2022년도 공주시교육삼락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다시 보는 기회를 가졌다는 점과 회의 자료가 회의 관련 내용은 물론 회원들이 읽어서 좋은 읽을거리를 제작하여 첨부한 점, 그리고 바쁜 일정 중에서도 류동훈 교육장과 두 과장이 회의에 참석했다는 점, 회의장 준비와 회원들을 위한 음료와 필요 사항을 준비하여 제공해 준 점 모두 철저한 준비 속에 회의를 잘 마쳤다는 점이다.

특히 공주시교육삼락회의 활성화를 위해서 남달리 수고하는 최창석 회장의 노고에 감사하면서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봉사하는 즐거움. 공주시교육삼락회는 회장을 비롯한 여러 회원의 적극적인 호응과 협력으로 나날이 발전할 것이다.

▲최 회장의 회의 진행

 

'잔잔한미소 > 사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주시교육삼락회 사람들  (0) 2023.03.09
고마운 사람들  (2) 2023.03.08
율당(栗堂) 서덕순(徐悳淳)  (0) 2023.03.04
공주고등학교 입학식  (0) 2023.03.02
공주사대부고 입학식  (0) 2023.03.0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