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론볼 경기를 아시나요?

본문

론볼 경기를 아시나요?

론볼을 하면 젊어져요


“론볼 하면 젊어져요”
(공주시 론볼연합회 안중모 회장)

공주시 전천후 론볼 경기장은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의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 있습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운동경기인 론볼, 그 선수가 우리 충남에서 가장 많은 곳이 공주입니다.

공주시 론볼경기장

▲ 공주시 론볼경기장 내부

공주시 론볼연합회는 현재 7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는데 대부분 70대이고 60대에서 최고령인 90세까지의 남녀로 장애인 회원을 포함하여 총 5개 클럽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주시 론볼연합회의 역사는 1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 공주시 론볼연합회의 역사는 1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공주시 론볼연합회 회원은 70여 명입니다.

▲ 공주시 론볼연합회 회원은 70여 명입니다.

 


론볼은 정신적으로 많은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성취의욕과 자신감을 느끼게 하여 정신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이랍니다.
 
론볼은 여성과 노인은 물론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쉽게 론볼을 할 수 있으므로 신체적 조건에 특별한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입니다.

론볼경기는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 론볼경기 시합 때는 모든 선수가 흰색 옷을 입어야 합니다.
 

힘이 들지 않는 운동으로 노인들도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 힘이 들지 않는 운동으로 노인들도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론볼은 표적구인 잭에 가까이 가도록 굴리는 운동입니다.

▲ 론볼은 표적구인 잭에 가까이 가도록 굴리는 운동입니다.



론볼(Lawn Bowling)이라는 명칭은 잔디에서 볼을 굴린다는 의미가 있고 표적공인 ‘잭’을 먼저 굴려놓고 그 잭에 공을 가까이 굴리는 운동인데 공의 방향과 힘을 적당히 조절해서 공을 굴려야 하며 상대방의 전략에 대비하는 냉철한 판단력이 필요한 운동이랍니다.

공주의 론볼 경기장은 전국에서 몇째 안 가는 좋은 경기장에 속한다고 하는데 여기서 주로 6, 70대 어르신과 장애인이 게임을 즐긴다고 합니다.

공주시 론볼연합회 안중모 회장은 론볼에 대하여 한 마디로 ‘론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라면서 론볼 운동을 통해서 항상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건강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안중모 공주시 론볼연합회 회장

▲ 안중모 공주시 론볼연합회 회장


안중모 공주시 론볼연합회 회장은 "공주와 같은 좋은 론볼 경기장이 우리 충남 도내 각 시군에 많이 생겨서 론볼 운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론볼의 저변확대와 회원 상호 간의 친목에 힘써야 한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참 경기에 열중하는 안 회장의 얼굴은 청년처럼 자신감으로 활기차 보였습니다.

론볼 운동의 확산을바라는 안 회장

▲ 론볼 운동의 확산을 바라는 안 회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