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건성여행기4)화창루(和昌樓)그 안에는

국외여행/중국

by ih2oo 2018. 11. 14. 17:58

본문

하문, 토루, 무이산 여행기 4


중국 하문, 토루, 무이산 4박 5일 여행기이다.

이번 여행은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22명의 여행단으로 조직되어 출발부터 도착까지

화합과 협조 속에 무사히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귀환하였다.

공주 문화원 2018년 국외답사단의 여행 기록을 공개한다.

중국을 여행하려는 사람에게 참고하시라는 목적과

우리의 추억을 오래 간직하고자 함이다.



중국 복건성의 토루(土樓), 화창루(和昌樓)그 안에는


중국 복건성 토루, 그곳을 알아보았다.

위에서 보았던 대로 네 개의 원형 토루와 가운데 있는 하나의 네모진 토루 다섯 개가 있었다.


다섯 개의 투루는 각각 드나드는 문이 하나씩 있었는데

그 문 위에 그 집 이름이 적혀 있었다.


▲토루는 드나드는 문이 하나씩 있다.

이곳은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화창루(和昌루樓)라는 이름이 문 위에 붙어있다.


위에서 볼 때와는 달리 다섯 개의 토루는 평평한 곳에 있지 않고

화창루가 장 높은 곳에 있고 문창루가 가장 아래쪽에 있었다.


화창루 안을 구경하였다.


▲화창루 입구에 붙어있는 표지판

여기에 이 토루의 장 이름, 문화유산 표지판, 소방원 명단, 안내판이 붙어있었는데

중국말을 몰라 답답했다.




▲화창루에 들어서서 정면을 본 모습이다.

둥근 모습의 공동 주택으로 3층 구조였는데 많은 사람으로 복잡했다.




▲화창루의 우물

우물 속을 들여다보니 금붕어 서너 마리가 놀고 있었다.

물빛을 보니 식용으로 쓴 것 같지는 않았다.




▲화창루 안에는 여러 가지 물건을 팔았는데 차를 파는 집도 보였다.




▲화창루 내부 구조




▲화창루의 그림 파는 가게




▲화창루에서 나와 왼쪽으로 꺾으면 서운루로 간다는 표지판




▲화창루 동영상 1분 31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