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공주의기관(관공서,관광지)

by ih2oo 2023. 6. 22. 09:41

본문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공주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기관입니다.

충남도민리포터 글로 2023년 6월 20일 자로 승인된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자랑하는 글입니다. 

http://www.chungnam.go.kr/media/mediaMain.do?article_no=MD0001964982&med_action=view&mnu_cd=CNNMENU00014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자랑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자랑

www.chungnam.go.kr

 

공주시가 시민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이웃과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세상!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노인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증대와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현시대에 부응하여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목표 아래 공주시의 노력이 돋보이는 이곳입니다.

시민의 행복을 선도하는 사회복지 실천 프로그램의 보급이 절실한 시기에 복지관이 보유하고 있는 시설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혜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2003년 2월에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으로 개관하였는데

여기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항상 따스한 눈으로 모든 시민을 바라보며, 언제나 사랑의 교감으로 친밀하게 대하고, 모든 사람이 행복을 느끼도록 하며, 사랑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주소를 공주시 의당면 의당로 257에 둔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겉에서 봐도 멋있는 건물인데 안에 들어가면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이상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참조)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의 위치는 공주의 유명한 의당면 청룡리 메타세쿼이아 길과 인접한 곳에 있는데 공주 산성동 시내버스 터미널에서 약 20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복지관 정문을 들어서면 6명의 시민과 함께 '고마곰과 공주' 사진이 반깁니다. "당신이 있어 고맙습니다"란 말은 이곳 복지관을 찾은 사람 여러분을 반긴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임을 여기서도 느낍니다.

▲당신이 있어 고맙습니다

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이곳 시설은 참으로 요긴하게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의당면 보건지소도  건물 안에 있으며 이곳에서 배우는 여러 분야 활동 공간이  있고 시민의 건강 도모를 위한 헬스장 그리고 저렴한 값으로 먹을 수 있는 식당도 이 안에 있으므로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 수가 적지 않습니다. 늘 주차장에는 많은 수의 차량이 주차됩니다.

▲복지관 주차장

복지관 건물의 내부는 이곳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실이 가장 많으며 층마다 청결한 위생 화장실이 있으며, 오르내리며 다리 힘을 기르라는 뜻으로 2층에 헬스장이 있는 대신 어르신들이 편히 접근할 수 있는 위치인 1층에 보건소와 식당이 있습니다. 식당은 식대에 비하여 알찬 식단으로  이용자 모두에게 만족한 서비스랍니다.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은 스마트폰, 서예, 문인화, 웃음 치료, 노래교실, 사진, 우리 춤, 풍물, 생활요가, 에어로빅, 하모니카 배우기 등 다양한 강좌가 시민을 기다립니다. 복지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도움 받으면 됩니다. 복지관 프로그램의 결과를 발표하거나 대회에 나가 입상하는 등 실적을 거두기도 합니다.'

(http://www.gongju.go.kr/welfare/index.do)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메인팝업 이전 메인팝업 다음 메인팝업 정지 메인팝업 재생

www.gongju.go.kr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안내도

▲복지관 구내식당 식권 자판기

▲복지관 3대 기능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복지관  직원은 항상 친절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운영 안내와 복지관 방문자를 위한 셔틀버스 운행 시간과 노선 안내 등 복지관의 제반 운영 안내는 물론이고 공주시의 각종 홍보 안내 자료는 이곳 게시판에 소상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복지관 셔틀버스 운행 시간 안내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은 그야말로 종합적입니다. 옆 건물이 공주시 장애인복지관센터와 곰두리 어린이집이며 부근에 파크골프장이 있어서 이용하는 어르신이 많이 즐깁니다.

▲공주시 장애인복지센터, 곰두리어린이집

▲복지관 옆 파크골프장

▲복지관 옆 파크골프장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그야말로 공주 시민을 위한 종합 복지관입니다. 강한 공주의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설이 이곳에 몰려 있어서 넓은 주차장이 항상 빈틈없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콜택시도 요즈음 급격히 늘어서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복지관 부근에는 또 다른 운동을 즐기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이 있어서 아침부터 붐빕니다.

복지관 부근에는 론볼, 게이트볼, 탁구 체육관이 있습니다. 공주 시민은 언제나 관심만 둔다면 이곳 종합사회복지관에 오면 언제나 행복할 겁니다. 

▲복지관 옆 론볼 체육관

▲복지관 옆 게이트볼 체육관▲

▲복지관 옆 탁구 체육관

오늘도 이곳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오가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시간 맞춰 운행하는 두 대의 셔틀버스는 시민들을 친절히 모셔다 드립니다.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공주 시민을 위한 복지관입니다.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셔틀버스

 

 

 

 

 

 

'공주의기관(관공서,관광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공주(公州)  (0) 2023.07.15
제민천누리관  (0) 2023.07.08
황새바위 순교성지  (0) 2023.06.18
공주시 계룡면 소개  (1) 2023.06.09
효자 향덕 행적비(孝子 向德 行跡碑)  (0) 2023.05.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