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3

긍정의 힘

믿는 대로 된다 '두란'에서 펴냈고 '조엘 오스틴'이 지은 책으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옮긴이 '정성묵' 큰 글씨로 318쪽인 규모가 큰 책이다. 공주 웅진도서관에서 빌려다 읽었다. 서문을 읽으니 다른 내용 안 읽어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고 이것만으로도 곱씹어 생각하면 나에게 긍정의 힘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다. 서문에 졸업식, 신입사원 환영회, 결혼식장에서 흔히 듣는 "미래는 바로 여러분의 것"이라는 말, 희망의 메시지다. 열정적으로 인생을 쟁취하고 미래를 소유할 수 있는 사람, 꿈을 이루고, 성공하고, 행복을 쟁취하는 비결은 '오늘'을 온전히 사는 것이다.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살 때 더 나은 내일이 찾아온다. 언젠가는 잘 풀릴 거야. 언젠가는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거야 어젠가 건강을 회복할 거..

원주 강원감영

2022년 6월 8일 공주시 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에서 회원 20명이 현지답사로 갔던 강원도 원주 감영입니다. 최 원장이 손수 작성 배부한 답사 자료를 봅니다. 강원감영은 조선시대 강원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지 역할로 500년간 존재하였으며 원주시 도시 발전사에 매우 주요한 유산입니다. 강원 감찰사가 업무를 보던 공간으로 조세, 민원, 재판, 군사 등 전반적인 업무를 취급했다고 합니다. 내삼문인 징청문은 포정루와 선화당 사이의 문입니다. 이 문을 들어서면서 맑고 깨끗한 마음을 지녀야 한답니다. 강원감영의 중삼문으로 포정루와 내삼문 사이의 문입니다. 강원감영의 관찰사를 만나기 위해 들어서는 문의 의미로 관동관찰사영문이랍니다. 중삼문과 내삼문 사이에 있는 17개의 비석은 조선시대 강원감영과 ..

정안천 연못

2022년 6월 13일 공주 정안천 연못 산책길을 걸으면서 한창 피어나는 연꽃과 함께 주변 경관이 보기 좋습니다. 파란 연잎이 바람에 날리는 모습이며 매타세쿼이아, 나무와 꽃들 그리고 산책길을 걷는 여러 사람을 만나기도 합니다. 날마다 걷는 길이지만, 날마다 보이는 느낌은 다릅니다. 공주 정안천 생태공원 연못길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찾아옵니다.

728x90